작성일 : 19-09-11 12:36
고속도로 이용 시 미납 통행료 해결 방법.
 글쓴이 : 왕소망21
조회 : 4  

안녕하세요

추석을 앞두고 연일 비가 내려 힘드시죠

모두 힘내시고 풍요로운 추석되세요

고속도로 통행료 미납 건

고속도로 통행 시 가끔 하이패스 차로를 이용하는 데도 통행료가 결제가 되는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법인으로 등록된 영업용 화물차인 경우 결제가 되지 않아 수시로 날아오는 통행료 미납 건으로 인해 애로가 많아요

고속도로 이용하시는 분들은 휴게소에 정차 시 수시로 관리실을 방문하시면 미납 통행로 확인 후 납부가 가능합니다

하이패스 차로 운행 시 유의사항

▶ 하이패스 차로 안전속도 30㎞/h 준수

▶ 앞 차와의 안전거리 확보 운행

▶통행료 미 결제 시 하이패스 차로 내 정차 금지

(하이패스는 무정차 차로이므로 차량 정차 시 후미 차량에 의한 사고 발생

위험이 매우 높습니다.)

올바른 하이패스 단말기(OBU) 설치 위치

터치식 하이패스 CKFH 운행 시 유의사항

부스 앞 우선 정차 후 요금 결제

미납통행료 납부 방법 안내

현장 납부

(현금)

*톨게이트 4.5차로 또는 관리사무소 방문 납부

톨게이트 진입 전 메모지에 차량번호, 연락처, 성함을 기재하여 통행료와 같이 근무자에게 전달해 주시면 됩니다

* 다 유료도로 미납요금은 수납이 불가합니다

은행납부

* 가상 계좌 입금

* 가상번호를 모르시는 경우 고객센터에서 가상 계좌 번호를 확인하신 후 입금해주세요

* 여러 건의 미납금이 있는 경우 고객센터에서 가상 계좌번호 재발급 후 일괄 납부가 가능합니다

지로납부

인터넷지로(www.giro.or.kr) 무인수납기, 저 은행, 농협, 수협, 우체국, 새마을금고, 신용협동조합, 상호저축은행, 금융 투자회사(증권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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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납 발생 원인

1) 카드 관련 오류

▶전자카드 잔액 부족. 전자카드 잔액 없음

▶전자카드 삽입 이상이나 이 삽입

▶카드 삽입이 불량하거나 접촉 불량ㅋ인 경우

▶전자카드 사용중지 시

2) 통신 이상

▶단말기 전원 이상, 단말기 부착 위치 부적정

▶단말기 고장 등으로 통신이 원활히 이루어지지 않은 경우

3) 운행 차종이 다른 경우

▶단말기 발급 시 등록한 차종과 실제 운행차량의 차종이 다를 경우

▶단말기 판매점 또는 한국도로공사 영업소 방문 후 단말기 등록정보 변경 필요

하이패스 장착 차량이 아닌 경우는

깜박해서 들어가는 입구에서

통행료를 뽑지 못했을

경우는 위험하니 정차하지

마세요

원하는 목적지에서 결제 가능합니다

또한 통행료는 입구에서 발부받았는데 결제를 못했을 경우도 나중에

고지서가 부과되어 나오면

처리하면 됩니다

계좌이체 시 유의사항

입금은 반드시 차량번호로 입금해야

됩니다

성명이나 회사명으로 입금 시 처리가

되지 않아

재고지 될 수 있습니다

납부 기간 안에 납부하지 않으면 2차까지 안내후에도 납부하지 않을 시

부과금액의 통행료의 10배가

부과됩니다.

운전하시는 모든 분들 오늘도 안전운행하세요